초음파 콘크리트 크랙 깊이 측정기 (Model  Ultracon-140  )

   ● Features
     . 콘크리트에 발생된 크랙의 깊이를 자동으로 측정하여 디스플레이.                                           . 4개의 프루브가 장착되어 한 명의 엔지니어로 크랙 측정 작업 가능.
       내장된 충전된 배터리를 사용하므로 휴대와 사용이 간편하며  각 프루브간 초음파                 전달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실수로 인한 오류 측정 방지 기능.
     . 간접법에 의한 콘크리트 표면에서의 초음파 전달 시간 측정.
     

 

  사양 Specifications

모          델

Ultracon-140

크랙측정범위

    5mm~ 150mm

커   넥   터

      
     XTR

                           

디스플레이

    4 1/2행 Digit          

전        원

    4 X AA 알카라인 혹은 충전용 배터리

배터리수명

    5 시간 이상

크        기   

    460(W)×70(H)×45mm(D)

무        게

    1.8Kg (배터리를 포함한 본체)         

사 용 온 도

    -10~50℃

                                        

    Ultracon-140의         측정 원리

   Ultracon-140의 측정 방법은 수정된 BS-408에 근거한 것입니다. 이 측정방법에서는 2개의 프로브로 가까운 거리와    먼 거리 두 곳을 측정한 후 공식에 의하여 계산을 하게 되는데 Ultracon-140은 마이컴에 의해 모든 작업이 순식간에     이루어지므로 측정과 동시에 측정값을 볼 수 있게 합니다.

      Application

현대에는 콘크리트 건물이 많이 존재하며 아주 이상적인 건축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하여 콘크리트에 크랙이 발생하게 되는데 외부에서는 크랙의   깊이가 육안으로 관찰되지 않으므로 오래전부터 초음파를 이용한 크랙 깊이 측정 방법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초음파의 전달시간은 초음파가 진행한 거리에 비례하므로 얕은 크랙에서 보다 깊은 크랙에서의 초음파 전달시간이 길어지게 됩니다. 이를 이용한 초음파 측정이  보편적으로 사용되기는 하였지만 콘크리트 표면에 프로브간의 거리를 표시하고 근거리와 원거리에서의 측정값을 구한 후 공식에 의하여 계산하게 되므로 시간이 많이 소요될 뿐 아니라 여러가지 변수에 의하여 측정값이 부정확하게 되는 경우가 있어 왔습니다.Ultracon-140은 높은 전압을 송신 탐촉자에 가하여 초음파가 발생하게 하고 이 에너지는 콘크리트내에 있는 크랙의 하단부를 지나 수신 탐촉자에 전달됩니다. 콘크리트 내부의 크랙이 얕을 때 초음파의 전달 시간은 짧고 반대로 크랙이 깊을 때 초음파의 전달시간은 길어지게 됩니다. Ultracon-140은 두 개의 펄서와 두 개의 리시버 , 4개의 탐촉자 및 마이컴 회로를 사용하므로 초음파의 전달 시간을 정확하게 측정함은 물론 측정기를 검사물에 접촉하는 순간 곧 크랙의 깊이를 볼 수 있게 합니다.

구  성   품

    초음파 측정기   ,  초음파 카플런트 ,     본체 휴대용 케이스
    기준 시험편

     
배터리 충전기 및 전원 코드